본문 바로가기
2024

히가시노 게이고의 <용의자x의 헌신>

by MyEngram 2024. 12. 29.
2024년 1월 14일


최근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<용의자x의 헌신>을 읽었다.

ebook카페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추리소설로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를 추천 받고, 그중에 이 소설 책을 추천 받았다.

추리 소설에 초보자들에게 적당한 소재와 인물 구성도에서 읽기 어렵지 않았다. 그리고 히가시노 게이고 특유의 치밀한 추리와 감동적인 스토리가 조화를 이루는 흥미진진한 소설이였다.

 

 

이 소설은 영화로도 제작이 된 유명한 소설이라고 한다.

 

간략한 내용을 보면....(스포없음)

이 소설의 주인공 이시가미는 옆집에 사는 하나오카 야스코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 된다.

야스코는 이혼 후 딸 미사토와 함께 살고 있지만, 폭력적인 전 남편 도가시의 괴롭힘을 받으며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.

어느 날, 전 남편 도가시가 딸 미사토를 때리려 하자 야스코는 우발적으로 그를 살해하게 된다.

그 사건을 우연히 알게된 옆집에 사는 이시가미는 천재적인 수학자로서 그녀를 도와 범행을 감쪽같이 은폐하기 시작하게 된다.

(뒷 이야기는 스포이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음)

 

추리와 감동이 어우러진 작품

<용의자x의 헌신>은 이시가미의 천재적인 수학적 능력을 이용한 완벽한 범죄 계획과 형사 구사나기의 수사 과정, 그리고 이시가미의 옛친구 유가와와의 대결 구도가 흥미롭다. 친구 이지만 쫓고쫓기는 관계로 이야기가 진행된다.

 

이 소설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한 치밀한 추리와 감동적인 스토리이다. 이시가미는 야스코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알리바이와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계획을 세워 독자를 놀라게 만든다.

 

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강력히 추천하는 소설이다.  또한, 감동적인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들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.

히가시노 게이고의 <용의자x의 헌신>은 단순한 추리 소설을 넘어 인간관계와 희생, 그리고 진정한 헌신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깊이 있는 소설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다.